최종편집 : 2020-05-27 17:42 (수)
실시간
핫뉴스
완도교육지원청 “펜 태블릿으로 수업의 질을 높여요!”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 “펜 태블릿으로 수업의 질을 높여요!”
  • 완도교육지원청(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5.2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 물품 지원으로 원격 수업 방법 개선’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관내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온라인 원격 수업의 질을 높이고 교수 학습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학교 현장의 수요를 조사하여 관내 초·중학교에 펜 태블릿 102대와 USB 헤드셋 14대 등 보조 물품을 지원하였다.

 

이번 보조 물품 지원은 ()완도군행복복지재단에서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을 활용하여 구입하고 완도교육지원청으로 전달하여 이루어졌다.

팬 태블릿은 원격 수업 시 학생들에게 보이는 화면에 판서를 원활하게 하는 보조 물품으로 원격 수업이 종료되더라도 교수 학습 방법 개선을 위해 각급 학교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희망 수요에 따라 지원된 USB 헤드셋은 고음질 지원 및 마이크 기능을 통해 원격 수업의 질을 높이고 원격 수업이 종료된 후에는 취약계층을 위한 E학습터 운영에 활용될 전망이다.

노화중 기술 교과 담당 교사는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원격 수업 시 복잡한 내용의 판서가 어려웠는데 펜 태블릿을 활용하면 수업이 원활해질 것이다.”원격 수업이 종료되어도 지속적으로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반갑고 감사하다.”고 하였다.

김명식 교육장은 여러 차례 등교 개학 연기로 한 차원 높아진 교실 수업 개선에 도움이 되는 보조 물품 지원을 통해 수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큰 지원을 해주신 ()완도군행복복지재단의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