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교육지원청 “펜 태블릿으로 수업의 질을 높여요!”

‘보조 물품 지원으로 원격 수업 방법 개선’

  • 입력 2020.05.22 15:32
  • 기자명 완도교육지원청(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관내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온라인 원격 수업의 질을 높이고 교수 학습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학교 현장의 수요를 조사하여 관내 초·중학교에 펜 태블릿 102대와 USB 헤드셋 14대 등 보조 물품을 지원하였다.

 

이번 보조 물품 지원은 ()완도군행복복지재단에서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을 활용하여 구입하고 완도교육지원청으로 전달하여 이루어졌다.

팬 태블릿은 원격 수업 시 학생들에게 보이는 화면에 판서를 원활하게 하는 보조 물품으로 원격 수업이 종료되더라도 교수 학습 방법 개선을 위해 각급 학교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희망 수요에 따라 지원된 USB 헤드셋은 고음질 지원 및 마이크 기능을 통해 원격 수업의 질을 높이고 원격 수업이 종료된 후에는 취약계층을 위한 E학습터 운영에 활용될 전망이다.

노화중 기술 교과 담당 교사는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원격 수업 시 복잡한 내용의 판서가 어려웠는데 펜 태블릿을 활용하면 수업이 원활해질 것이다.”원격 수업이 종료되어도 지속적으로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반갑고 감사하다.”고 하였다.

김명식 교육장은 여러 차례 등교 개학 연기로 한 차원 높아진 교실 수업 개선에 도움이 되는 보조 물품 지원을 통해 수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큰 지원을 해주신 ()완도군행복복지재단의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