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지원청, 등교 개학 대비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사전 안전 점검

  • 입력 2020.05.22 13:21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단계적으로 실시될 예정인 등교 개학 시기에 맞춰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사전 안전 점검을 지난 11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안전 점검은 올해 325일부터도로교통법 일부 개정안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일명 민식이법)’이 시행됨에 따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의 예방과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한 각종 시설들의 구축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민식이법의 주요 골자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인 교통단속용 장비, 횡단보도의 신호기, 속도 제한에 관한 안전표지, 과속방지시설 및 미끄럼방지시설 등의 설치를 의무화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시속 30km이상으로 주행 또는 운전 중 부주의로 인하여 어린이가 상해를 입거나 사망할 경우 가중 처벌하는 등의 내용이 있다.

 

  이에 따라, 여수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점검단을 구성하여 여수 관내 30여개 초등학교의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중으로 점검 결과 주요 문제점으로는학교 주변 무인 교통단속용 장비가 과속단속 용도로 설치되지 않아 차량들의 과속주행이 잦고, 근처에 주차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학교는 불법 주정차 차량들이 많아 시야 사각지대에서의 어린이 보행자들의 안전이 위협받을 수 있는 점등이 나타났고,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 점검 후 발견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여수시청 교통과에 학교 앞 과속단속 카메라의 추가 설치, 불법 주정차 차량들에 대한 단속 강화 요구를 건의하고, 추후 다른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은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 주기 위해 앞으로도 관내 초등학교의 어린이 보호구역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교통안전 캠페인도 병행하는 등 다방면의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