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 학교부적응학생 지원사업 본격화 외

  • 입력 2020.05.15 16:50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나주교육지원청, 동신대와 업무협약

나주교육지원청이 동신대학교와 ‘지역인재 육성·행복 나주교육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은 나주학교지원센터가 지난해부터 동신대 상담심리학과와 연계추진해 운영하고 있는 ‘위기학생·학교부적응학생 지원사업’을 본격화하고 협력 영역을 다각화하기 위한 것으로, 직업 진로 체험학습과 창의·인성 교육, 방과후학교·돌봄 프로그램 운영 지원, 인적·물적 자원 연계 등을 담고 있습니다.

2. 전남교육청, SW교육 선도학교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2020년 SW교육 선도학교 신규지정 학교 31곳 교장과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권역별 착수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워크숍은 2019년 전국소프트웨어교육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여수 여천중학교와 우수학교로 선정된 목포영산초등학교·장성중앙초등학교의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올해 추진할 SW 교육 선도학교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었습니다.

3. 전남교육청, 학교지원센터 관계자 워크숍 열어

전라남도교육청이 등교 개학을 맞아 교사 업무 부담이 집중적으로 늘어날 것에 대비해 학교현장의 업무를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2020년 학교지원센터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김해룡 순천센터장의 ‘교원 업무지원 방안’ 강의를 듣고 팀별 분임토의를 진행했으며 현장의 애로사항이나 그동안의 업무추진 사례와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4. 전남교육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심리상담사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학습심리상담사 전문성 신장을 위해 ‘2020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심리상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습니다.

연수는 초기 문해력 진단검사지 활용 방법과 한글 미해득 학생 지도방법 등에 대한 강의 등 학생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학습 코칭 우수사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습니다.

5. 전남나주혁신교육지구 학교혁신지원단 협의회 개최

나주교육지원청이 지역 중학교 학교혁신 전면화 지원을 위한 ‘전남나주혁신교육지구 학교혁신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협의회는 혁신학교 뿐만 아니라 일반 학교까지 혁신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공유·지원하기 위해 마련돼, 중학교 4권역 네트워크의 경우 학교 규모별 3개군 편성·운영, 분기별·학기별 네트워크 운영 등 방법론과 내용에 대해 논의됐습니다.

전남혁신학교는 존중과 협력의 학교 문화 형성과 교육과정 중심 지원체제 구축, 역량 중심 교육과정 운영, 학부모·지역사회와 협력 관계 구축이라는 4대 중점과제를 추진하는 미래핵심 역량 교육 실현 학교입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