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남동초,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 보급

  • 입력 2020.05.15 16:44
  • 수정 2020.05.16 13:09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문]
해남동초등학교가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사들이 직접 출연하고 제작한 온라인 학습용 영상 콘텐츠를 보급했습니다.

영상 콘텐츠 ‘슬기로운 학교생활’은 ‘학교 가는 길’을 시작으로 도서관 이용법, 운동장 놀이법, 학교 친구 등의 주제를 담았습니다. 

1학년 교사는 직접 학생과 학부모, 농부 등의 역할로 출연해 학생에게 친근감과 안정감을 주고 학부모에게는 신뢰감을 주는 효과를 냈습니다.

[인터뷰]
박민정 / 해남동초 1학년 교사
“선생님들과 호흡을 맞추면서 진행하는 것이 좀 어려운 점도 있었는데 해보다 보니까 점점 연기력도 늘어나는 것 같고 선생님과 호흡이 더 잘 맞는 것 같아서 영상을 잘 찍을 수 있었어요. 우리 학교를 이렇게 영상으로 소개하고 또 아이들이 선생님 얼굴을 봐서 매우 기분이 좋았다는 댓글도 보고 하니까 굉장히 뿌듯했던 것 같습니다.”

해남동초는 1학년 학생들의 학교적응을 돕기 위해 온라인 학습과 더불어 실질적인 수요에 대해 고민한 결과, 실제 학교 모습을 담은 학교생활 영상자료를 만들어 학생들이 처음 접하는 학교라는 공간과 담임 선생님에 대해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겁니다.

[인터뷰]
김병율 / 해남동초 1학년 교사
“하루하루 주제를 잡아서 영상을 만들고 편집하는 과정이 쉽진 않았지만 그 다음날 만난 아이들이 ‘선생님 어제 영상 매우 재밌어요’ 이런 말을 할 때 참 보람 있고요. 또 학부모님이 문자로 전화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줄 때 힘이 났습니다.”

해남동초 1학년 교사는 남은 온라인 개학 기간 꾸준히 영상 콘텐츠를 제작 보급해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