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2020. 교육지원청 Wee센터 협의회 실시

등교 수업 전 학생 심리방역 준비

  • 입력 2020.05.15 15:45
  • 수정 2020.05.15 15:54
  • 기자명 민주시민생활교육과 이상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14일(목) 곡성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협의회를 실시했다.

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단위학교에서 선도 및 치유가 어려운 위기학생 및 학교부적응학생을 대상으로 진단-상담-치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설치한 상담기관이다.

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등교수업 연기로 인해 학생들이 가정생활 속에서 심리적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가정통신문, 온라인상담, 가정방문상담, 심리적 어려운 학생들에게 물품전달 등 온라인개학 중 학생들이 원활하게 학업을 수행하고,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 등교수업 이후 학교상담 지원 방안과 더불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심리지원을 위한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 논의하였으며, 특히, 학교폭력피해학생과 위기학생에 대한 지원을 위해 Wee센터내 담당자를 지정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자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시군별 다양한 학교상담지원방안에 대하여 공유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모든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등교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등교수업 연기 등 어려운 시국에 지역별 Wee센터 다양한 활동으로 지원하고 있음에 감사하다.”며 “도교육청은 등교수업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생활지도와 학생 안전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