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 존중과 협력의 학교문화! 모두 함께 만들어요!

전남나주혁신교육지구 학교혁신지원단 협의회 개최

  • 입력 2020.05.11 10:32
  • 수정 2020.05.11 10:45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학교혁신팀 장학사 박상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지난 5월 6일(수) 매성중학교에서 혁신학교 뿐만 아니라 일반학교까지의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한 『전남나주혁신교육지구 학교혁신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혁신학교는 ▲존중과 협력의 학교문화 형성 ▲교육과정 중심 지원 체제 구축 ▲역량 중심 교육과정 운영 ▲학부모․지역사회와 협력 관계 구축이라는 4대 중점과제를 추진하는 학교로서 나주에서는 전남혁신학교 11교, 자율혁신학교 9교, 전남혁신학년 1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3월부터 진행된 전남나주혁신교육지구 권역별 네트워크 협의회의 연계선상에서 운영된 것으로, 나주의 모든 학교가 혁신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여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학교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매성중학교 김설오 교장은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과정, 수업혁신, 공간혁신과 함께 교직원의 변화된 협의 문화를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학교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나주교육지원청 김영길 교육장은 “역량 있는 교육 및 수업혁신을 위해 자율·협력·존중·소통·참여의 문화를 형성하여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에서는 18개의 마을학교와 연계하여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체제 구축, 마을교사 발굴 및 역량강화 지원, 마을교육공동체 모델개발 등 학교-마을을 잇는 교육환경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