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학생 3만 1000명 가정서 원격수업 외

  • 입력 2020.04.17 16:39
  • 수정 2020.04.20 11:00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교육청, 사상 첫 온라인 개학 돌입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9일 중학교 248곳과 고등학교 142곳, 특수학교 8곳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일제히 온라인 개학을 실시했습니다.

원격수업은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콘텐츠 활용형, 과제수행형 등 학교별 여건에 맞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전체 대상 학생 가운데 98.9%인 3만 1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미참여 학생은 기기 장애나 사용 미숙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은 강진 청람중학교 온라인 개학식에 참석해 온라인 원격수업은 21세기를 살아갈 학생에게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 새로운 수업의 지평을 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교문화 개선의 계기가 되고 더욱 공고하게 자리 잡도록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나주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업무협약

나주교육지원청이 나주공공도서관, 홍련마을, 금안한글마을, 도래마을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 내실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 내용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와 마을학교 운영 내실화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각종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정보 교환·홍보 활동·행사 참여의 기회 제공 등입니다.

협약에 따라 올해 나주지역에는 나주교육지원청 지정 중심·시군마을학교 11곳,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마을학교 3곳을 포함해 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 17곳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3. 영암교육청, 유관기관과 어린이보호구역 점검

영암교육지원청이 영암군, 영암경찰서 등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삼호서초등학교와 대불초등학교의 어린이보호구역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삼호서초 후문의 생활도로 내 불법 주정차로 인한 등하굣길 혼잡 문제와 어린이보호구역 환경 개선 등 현장에서 해결 방안에 대한 의견 개진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LG유플러스·LG헬로비전, 스마트패드 기탁

이동통신업체 LG유플러스와 케이블방송사 LG헬로비전이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취약계층 학생을 위해 써달라며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라남도에 스마트패드 2천 1백 대를 기탁했습니다.

기탁식은 화상으로 진행됐으며, 기탁받은 스마트패드는 전남교육청과 전라남도, 목포시, 영암군을 비롯한 기관 6곳에 각각 350대씩 배분돼 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5.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응급처치 교육 실시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이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은 심폐소생술 개념과 자세·체험, AED 이용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이해 등으로 구성해 응급시 대처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기가 이뤄졌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