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원격수업 관련 긴급 콜센터 운영

사상 첫 온라인 개학 현장 민원 신속 · 효율적 대응

  • 입력 2020.04.09 09:34
  • 수정 2020.04.09 09:44
  • 기자명 안전복지과 김갑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4월 9일(목)부터 단계적으로 이뤄지는 온라인 개학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본청과 22개 시·군교육지원청에 ‘원격수업 긴급지원 콜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9일 고3과 중3부터 시작한 원격수업에 맞춰 운영에 들어간 콜센터는 정규수업에 준하는 원격교육을 위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지원활동을 펼친다.

본청 콜센터의 경우 전남교연구정보원 내 원격교육지원센터에 설치되며, 전남창의융합교육원을 중심으로 본청 5개 관련 부서가 참여해 ‘원격수업 지원팀, 원격플랫폼 및 시스템 지원팀, 학생 및 학부모 지원팀’으로 나눠 활동한다.

특히, 원격수업을 처음 시행함에 따라 예상되는 학생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학부모·교사의 불편 사항 문의에 신속하게 답변함으로써 현장의 애로를 덜어주게 된다.

콜센터 사진

장석웅 교육감은 “4월 9일 ‘온라인 개학’이라는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게 됐다. 우리에게는 새로운 도전이다.”며 “콜센터 운영을 통해 원격수업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온라인 개학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한 데 모은 홈페이지도 개설했다. 이 홈페이지에는 4월 9일(고3, 중3), 4월 16일(고 1~2, 중1~2, 초4~6), 4월20일(초1~3) 등 단계적 온라인 개학 일정 소개와 함께 도교육청이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교육서비스가 탑재돼 있다. 또,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사항을 정리한 Q&A, 학교 급 별 원격수업 운영계획 등 온라인 개학 관련 정보도 다양하게 실려 있다.

※ 붙임: 1. 전라남도교육청 원격교육 긴급 지원 콜센터 현황(화면캡처)

2. 전라남도교육청 원격교육 긴급 지원 콜센터 사진(전남교육연구정보원 내)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