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6 11:40 (화)
실시간
핫뉴스
여수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비대면 연수 운영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비대면 연수 운영
  •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4.0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유선 및 SNS로 비대면 재택학습 운영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올해부터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어 운영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를 비대면 재택학습으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집합연수로 기획했으나,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국가적 대응에 동참하여 연수가 2차례 연기됨에 따라 재택학습을 실시하고 유선전화와 SNS를 통해 컨설팅을 병행하고 있다.

각급 학교 개학 일정에 맞추어 개학 이전 정기회를 계획하고 있으나, 사전연수 차원에서 스스로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을 바탕으로 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 심의위원회 진행 방법, 피해학생에 대한 조치 기준 등을 전자메일로 안내하고 연수 책자로 제작하였다.

여수교육지원청 생활인권팀에서는 법령 개정에 따라 관내 초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전담기구 구성에 대한 절차 및 구성 현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적법한 절차로 구성되었는지 검토하였으며, 학교폭력 사안처리 매뉴얼을 자체 제작·배포하여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용대 교육장은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을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으로 처리하여 신뢰받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