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위(Wee)로 편지로 마음의 마스크를 씌우다

  • 입력 2020.03.30 16:11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용대)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 연기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진 학생 및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심리적 불안 해소 등 심리적 건강을 위해 ‘코로나19 위(Wee)생활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두 번째 프로젝트인 ‘위(Wee)로 편지’를 지난 30일 Wee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위(Wee)로 편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외출 자제, 개학 연기 등으로 인해 가정에만 머무르고 있는 학생들에게 심리적·정서적 지지를 위하여 담당 상담자들이 직접 손편지를 작성하고, 비타민C, 필기구, 간식 등과 함께 전달하였다.

여수Wee센터에서는 개학연기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사이버 상담, 위(Wee)로 편지 등의 비대면 상담서비스를 강화하여 학생들의 정서적 지원에 공백이 없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여 심리적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서 처음 편지를 받은 학생 김여수(가명)는 “개학이 미뤄지고 있는 상황이 불안했는데, Wee센터 선생님의 편지를 받고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김용대 교육장은 “SNS로 모두 전달할 수 없었던 따뜻함과 세심한 배려가 위(Wee)로 편지를 통해 전달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아동·청소년의 심리적 방역을 위한 ‘위(Wee)생활 프로젝트’에 많은 기대와 지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2부.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