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로 자리 잡은 ‘카페’

  • 입력 2020.03.27 18:53
  • 수정 2020.04.23 11:23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
 더위를 식히면서 음료를 마시고 만남이나 휴식을 취하기 위해 현대인은 카페를 자주 찾는데요. 카페가 남녀노소 모두에게 각광 받는 이유 뭘까요? 전남교육영상기자단이 살펴봤습니다.

[아나운서]
김다형 / 전남교육영상기자단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전남영상교육기자단의 아나운서 김다형입니다. 요즘 날이 많이 더워지면서 많은 사람이 카페를 찾고 있고 그에 따라 개성 있는 카페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더욱더 예쁜 카페들이 경쟁력을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페들을 찾는 이유에 대해서 이유린 기자가 알아보았습니다.”

[기자]
 무더운 여름, 더위를 피하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카페. 더위를 피하기 위함 뿐만 아니라 다른 이유로 사람들이 카페를 찾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를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뷰]
이영흔 / 순천청암고 2학년
“무더운 날씨에 더위를 피하고 놀러 가고 싶은 마음을 채우고자 예쁜 카페가 유행하여 오게 되었습니다.”

[기자]
 인터뷰를 통한 이유뿐 아니라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카페를 찾는 이유들이 다양했는데요. 이 중에서도 가장 많이 선호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설문을 작성해주신 시민 한 분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인터뷰]
조나영 / 순천청암고 2학년
“요즘 카페에서 사진을 찍고 올리면 학생들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지기도 하고 그곳에서 사진을 찍어 올리면 제가 이곳을 알려주는 것 같아 사진을 찍어 올립니다.”

[스탠드업]
이유린 / 전남교육영상기자단
“이렇듯이 많은 이들이 더위를 피해 카페를 찾고 그 카페 중에서도 예쁘고 개성 있는 카페를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카페를 가기 위해서는 서울 속 도심이나 여러 도시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둘러보면 지방이나 우리 주위에서도 예쁜 카페들이 존재합니다. 제가 그중 전라남도 나주에 위치해 있는 한 카페에 직접 와봤습니다.”

 많은 사람이 이곳에서 더위를 피하고 사진을 찍으며 여가를 보내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이렇듯 멀리 보지 말고 가까이 둘러보면서 일석이조의 하루를 보내시는 게 어떠신가요. 이상 이유린 기자였습니다.

 

2019년 영상기자단이 제작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