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온라인 교육서비스 구축 외

  • 입력 2020.03.27 16:59
  • 수정 2020.04.10 11:13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교육청, 온라인 교육서비스 구축

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연기에 따른 교육현장의 수업결손을 보완하기 위해 전남교육청 홈페이지에 별도의 ‘전남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전남 온라인 교육서비스’는 학교·학년별 주간학습계획안이 제시돼 있어 학생들이 주간학습계획안을 클릭하면 e학습터와 에듀넷 등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모바일과 컴퓨터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돼 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이와 함께 온라인 교수-학습역량이 우수한 초중등 교원 44명으로 ‘전남 온라인 교육서비스 지원단‘을 구성해 휴업 종료일까지 온라인 학급 개설과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합니다.
 

2. 전남교육청, 청렴도 최우수기관 도전

전라남도교육청이 정례브리핑을 열고, 올해 청렴도 최우수기관에 도전하기 위한 ’2020년도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전남교육청은 반부패·청렴 정책 강화와 참여와 소통을 통한 청렴문화 정착, 공직사회 청렴 참여 확대, 부패위험 제거·부패신고 보호 강화 등 4대 핵심전략을 추진하기로 하고, 고위직 주도의 청렴 의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의체 구성·운영, 청렴시민감사관 참여 운영, 청렴 교육 강화 등 42개 세부추진과제를 추진합니다.


3. 전남교육청, 전남교통연수원·전남여성가족재단과 업무협약

전라남도교육청이 학교 현장의 교통안전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전라남도교통연수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학생과 통학버스 운전자, 녹색어머니회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전남교육청은 또 청소년 성평등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남여성가족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년별 교과 연계 성평등 교육 활성화와 학생·교원·학부모 대상 성인지 관점 연수 운영, 학교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나설 계획입니다.
 

4. 순천교육지원청·순천시, 미래정원사 양성 업무협약

순천교육지원청과 순천시가 ’초등학교 1인 1미래정원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1인 1미래정원사 이수제‘를 운영합니다.

두 기관은 ’정원의 도시 순천‘의 특색을 살려 지속 가능한 정원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초등학교 2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해 미래정원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고, 오감탐방, 꽃씨약국, 정원조성 실습 등 가드닝 기초 활동반과 심화반을 운영합니다.

 
5. 함평영재교육원,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 개최

함평영재교육원이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를 열어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대상자 모집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함평영재교육원은 중학교 2학년 과정 영재교육대상자 추가모집에 대해 사전 학교로 안내해 개학 이후 절차에 따라 선발하고, 코로나19 여파로 개강식은 실시하지 않고 5월 어버이날과 연계한 학부모 공개수업과 다도 행사로 대체할 계획이며, 학교 개학 일정에 맞춰 개강·운영 일정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6. 영암교육지원청, 지역사회연계 생활교육 실시

영암교육지원청이 학교휴업 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학생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생활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학교와 교육지원청 사이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학교별 학생 특이사항 발생 시 보고 체계를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생활지원단 16명과 학교지원센터 8명으로 구성된 지역사회연합생활지원단을 구성, 13차례에 걸쳐 다중이용시설 내 예방수칙 안내와 방역 상태 확인, 다중이용시설 사업주 대상 학생안전 협조 요청 등에 나설 방침입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