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안교육청, 코로나19로 인한 다문화가정 학습 사각지대 해소

신안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모국어 온라인 학습 안내

  • 입력 2020.03.27 09:51
  • 수정 2020.03.27 10:28
  • 기자명 신안교육지원청(신안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은 지난 326()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신안군가족센터와 협업하여 모국어(이중언어 강사) 선생님을 대상으로 신안원격교육시스템을 활용한 화상교육 방법연수 및 모국어 온라인 학습 안내장을 작성하여 모든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안내하였다.

(3. 26.) 신안교육지원청에서 원격지원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 설명하고있다.
(3. 26.) 신안교육지원청에서 원격지원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 설명하고있다.

 이 연수는 휴업의 장기화에 따른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신안군가족센터 나라별 모국어 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신안원격교육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상담 및 학습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와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의 온라인 학습 사이트 사용 및 학습방법을 나라별 모국어(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로 번역하여 SNS와 전화로 다문화 가정에 안내하였다.

 신안군가족센터 박향란 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다문화 가정 방문 지도 등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신안원격교육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과 각 나라별 모국어 온라인 가정학습 안내를 통하여 다문화 가정 학생지도 및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 신안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하여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김철주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휴업에 따른 모든 관내 학생들과 가정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하겠으며, 신안군과의 협조를 통하여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