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천초-찾아가는 1대1 교육서비스

코로나 19 개학 추가 연기-찾아가는 1대1 교육서비스 제공
교과서 전달 및 기초학습지 배부
안전한 생활을 위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 및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

  • 입력 2020.03.24 11:19
  • 수정 2020.03.24 15:53
  • 기자명 금천초등학교(금천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나주시 금천초등학교(교장 김성숙)는 코로나 19로 인한 개학 추가 연기에 따라 3월 19일(목) 부터 23일(월)까지 3일동안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1대1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새로운 담임교사는 반 학생들을 찾아가 첫인사를 나누며 체온측정, 마스크 제공 등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학생들이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개인위생 수칙 준수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과서 전달 및 며칠동안 정성들여 제작한 기초학습지를 나누어주었다.

또한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에 잘 참여할 수 있도록 자체 보유중인 스마트기기(태블릿 PC)를 대여하여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참여를 독려했다. 미리 연락을 받았던 학부모님들께서는 이런 선생님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자녀들의 건강을 잘 지켜서 개학 날 건강하게 학교에 보내겠다고 하셨다.

담임들은 지속적으로 1일 2회 학생들과 문자나 SNS를 통해 연락을 하면서 사제공감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독서학습 지원 강화를 위해서는 학년별 필독도서를 안내하고, 독서기반 재택학습이 될 수 있도록 과제를 제시하여 독서교육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김성숙 교장은 “개학까지 남은 기간 동안 학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학습결손을 예방하고 코로나 19로부터 학생들의 건강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라고 전하며, 전 교직원에게 당부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