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친환경 농산물 공동구매 캠페인 참여

“코로나19 농가 피해 최소화,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

  • 입력 2020.03.20 15:38
  • 수정 2020.03.20 16:41
  • 기자명 총무과 총무팀장 박복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친환경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친환경 농산물 공동구매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각급 학교 휴업이 장기화하면서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판로가 막혀 피해를 입고 있는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전라남도의 공동구매 캠페인에 참여키로 했다고 20일(금) 밝혔다.

구매를 희망하는 교직원들은 전라남도가 운영하는 남도장터 홈페이지 또는 남터장터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여기에서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8종과 167개 친환경 농산물을 기존 판매가보다 6%에서 49%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도교육청은 산하 각 기관 및 학교에 캠페인 참여 공문을 보내는 한편, 20일(금) 본청 및 교육연구정보원 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288박스를 직접 구매했다.

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 개학이 계속 미뤄짐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 소비가 위축되는 등 농가의 어려움이 많다.”면서 “각급 기관에서 많은 교직원들이 친환경 농산물 구매운동에 적극 동참해 농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 직원들이 20일 친환경농산물 공동구매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 붙임: 전라남도교육청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구매 사진 1부.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