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평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출범

  • 입력 2020.03.13 16:32
  • 수정 2020.03.13 16:55
  • 기자명 함평교육지원청(함평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1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위촉장 수여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에 관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위촉식 및 연수는 2월중 실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순연되었다가 개학을 앞두고 위원들이 합리적으로 사안을 판단하고 조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관내 학교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의 선도․교육을 통해 학생을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운영되는 만큼 위원들은 심의‧의결 절차 및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강사로 위촉된 전라남도교육청 조새롬 변호사는 개정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기능에 대해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문답식연수를 진행함으로써 심의위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또한 함평교육지원청은 전염병 감염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를 고려한 좌석 배치 및 마스크 착용 등 위생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기울였으며, 심의위원들은 강사와의 상호 소통을 통해 진지하게 연수에 임하는 열기를 보여주었다.

김완 교육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으로 활동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개정된 학교폭력예방법은 관계회복의 교육적 기능이 중요하기에 전문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통해 학생들의 관계가 개선되고 정상적 교실 복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